나의 아늑한 휴식처

향기 맑은 사람 / 인도 잠언시집 본문

아름다운시(비공개)

향기 맑은 사람 / 인도 잠언시집

큐티 2015. 2. 1. 12:00

▲ 내가 있는 별 (지구)를 바라보며... 삶은 사랑이라는 걸 생각해 본다

박식한 사람의 귀는
보석 없이도 빛나고

베푸는 이의 손은
팔찌 없이도 빛나는 법

그대에게서 풍기는 향기는
몸에 바른 퍼퓸향 때문이 아니라네

그대에게는 그대 아닌 사람을
아름답게 바라볼 줄 아는
눈이 있기 때문이라네


A Fragrant Person


Learned person's ears
Shine without a jewel

And a generous giver's hands
shine without a bracelet

Your fragrance comes
not from perfume you put on

But from your eyes
that can see others beauty

 

이별은 원래 자연스러운 것이다
계절이 바뀌는 것도 자연스러운 것이고
그래서 공기가 차가워지는 것도
따뜻한 것을 찾는 것도
다 자연스러운 일이다

우리는 언제나 영원을 꿈꾸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들은 기한이 있다
사람도
물건도
장소도
생각도
어느 날 그 시간을 다하면
어떤 일과 만나면
내 주변의...내 안의 어떤 화학작용들에 의해
헤어져야 된다는 것

우리는
언젠가
모두와 헤어진다

그래서 헤어지기 전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내가 만나는 모든 것들에 대해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는 게 좋다
그래야 덜 후회하고
덜 슬퍼진다

Comments